킹덤 2 (Netflix, 2020)

2020. 3. 14. 16:56

 별점 ★★★★☆ 

시즌 1은 이야기의 시작이라 그런지 엄청 재밌다는 생각은 안 들었는데 시즌 2는 앉은 자리에서 한 번에 다 봤을 정도로 재밌었다. 우사인 볼트 급의 K-좀비 활약이 두드러져 볼거리도 많았고 (좀비 연기자분들 연기 존잘) 시즌 1에선 몇몇 빼곤 연기가 다들 왜 저래 싶었는데 이번엔 적응이 된 건지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 무엇보다 중전이 연기가 늘었어! 도른 눈빛 연기를 잘해서 놀라웠다. 그리고 허준호가 연기한 안현대감은 뭔가 다른 차원의 존재감이었달까. 등장하는 순간 화면을 씹어 먹는다고 해야 하나? 화면 장악력이 엄청나고 연기 자체가 고품격이었다. 반면, 마지막에 그 배우가 등장하는 순간 드라마 장르가 달라지는 느낌이었다. 정통 좀비물에서 코믹 좀비물로 바뀐 느낌? 배우 한 명으로 드라마 자체가 한없이 가벼워지는 순간이었다. 다음 시즌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내 취향의 킹덤은 시즌 2까지 일 거란 예감이 들었다.